대환대출이란 기대출이 있는 사람이 추가로 대출을 받아 기존에 실행했던 대출을 신규대출로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로 갈아타는것을 의미 합니다. 신규 대출로 갈아탐으로써 월 상환액 조정 및 상환기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
우량한 신용에 소득도 많고 재직조건도 좋은 분들은 쉽게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신용이 낮은 기대출자가 신규대출을 실행하려고 한다면 대부분 불가능한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환자금을 확보하기 굉장히 어려운것이 사실인데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채무통합대환대출에 해당된다면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신용자 대상 채무통합 상품은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이용중이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실행 후 1년 이상 정상상환 하였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 구간에 해당된다면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의 경우 4대보험 가입된 직장을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이며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단, 특례보증시 추가로 700만원이내에서 한도 산정이됩니다.
대출은 15.9% 고정금리 상품이며 연체없이 꼬박꼬박 정상상환하는 경우 성실상환자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시중 1금융 은행 및 인터넷 은행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시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특례보증 업무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에 연결해 일정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근로자 채무통합(https://www.somethinggood.kr/)